견지맘
@Sarah_Kim73889
트위터검색창에 “견지맘”으로 검색하면 뜹니다. 아이디 확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견지맘입니다.
이번 문장에서는 얼마전에 공공버스에서 요금이 더 나간것을 환불받은 경험을 공유드려보고싶습니다.
그날은 제가 아이를 데리고 저녁에 집으로 돌아가려고 버스에 탑승했는데 마침 주변에 소음이 너무 심해서 아이의 교통카드가 찍혔는지 안찍혔는지 확인이 잘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아이의 교통카드를 단말기에 다시 찍어보았더니 “하차”라고 음성이 나오는것이었습니다. 저는 혹시라도 추가요금이 나오지 않을가 싶어서 기사님께 이 상황을 말씀드렸더니 기사님께서 카드 다시 찍으라고 해서 찍었더니 성인요금이 나오더라고요.
일단은 버스타고 집앞에서 하차태그하고 내렸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아이카드로 성인요금이 더 나가버린게 억울하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환불이 가능하지 않을가 생각돼서 환불을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먼저는 버스회사에 전화했습니다. 버스회사얘기로는 요금이 문제생기면 단말기회사에 연락해라고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단말기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늦은 시간이라서 상담사연결에 실패하였습니다. 어쩔수없이 당일 저녁은 환불을 잠깐 접고 다음날에 다시 연락해보기로 했습니다.
이튿날에 영업시간에 맞춰서 단말기회사에 전화를 하니까 상담사가 연결되고 일이 어떻게 된 일인지 말씀드렸습니다. 그러자 상담사가 카드번호를 불러달라고 그러시더라고요. 카드번호를 불러드리니까 조회를 해보시더니 어린이카드인데 성인요금 나간거 확인됐다고 하시며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불러달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의 계좌를 불러드렸어요. 상담사가 입금되기까지 2~3일 소요될수 있다고 그러시더라고요.
정확히 2일후에 입금이 들어왔습니다.
이미 나가버린 돈을 환불받는거라서 무지 힘들줄 알았는데 의외로 쉽게 해결이 됐습니다.
그래서 느끼는데 공공서비스 이 방면은 아주 잘 된것 같습니다. 사실대로 확실하게 말씀드리고 카드에 유관 사실이 입증되기만 하면 바로 환불절차 밟아서 정확하게 승낙한 시일내에 환불입금 완료해주는 모습이 너무 멋있네요.
저의 환불절차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상 공공버스 과오납 승차요금 환불받은 경험을 공유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
혹시 다른 내용이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제가 문장시작에 남겨놓은 저의 트위터에 메세지를 남기거나 티스토리블로그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의 능력이 닿는데까지 최선을 다해서 문장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
생활팁